남양주 덕소초 다산프로젝트 학습터 개관

우리고장 다산 정약용에 대한 꿈을 키워요

장현숙 기자

작성 2020.07.13 09:41 수정 2020.07.13 09:41
덕소초 학생들이 다산의 주요 서적을 알아볼 수 있는 전시몰을 확인하고 있다./제공=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시 덕소초등학교는 학생들이 남양주를 빛낸 인물 다산 정약용의 삶과 업적을 비롯해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교육하기 위해 다산 프로젝트 학습터를 마련했다.

 

13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다산 프로젝트 학습터는 정약용의 생애를 알 수 있는 ‘1 전시물과 다산의 주요 서적을 알아볼 수 있는 ‘2 전시물’, 다산의 발명품 거중기를 알아보는 ‘3 전시물로 구성했다.

 

덕소초는 지난 2019년부터 경기도교육청 지정 혁신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3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산 프로젝트 학습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우리 고장 남양주를 빛낸의 인물 다산 정약용에 대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상호 교장은 이번 다산 프로젝트 학습관 개관을 계기로 학생들이 다산 정약용에 대한 삶과 업적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본교 학생들이 다산의 얼이 숨 쉬는 우리 고장 남양주를 바로 알고 자긍심 갖로록 유적지 체험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덕소초는 일본 히로시마한국교육원과 맺은 학생국제교류 사업도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s ⓒ 한국종합ART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장현숙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인천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