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투자가 짐로저스를 가장 존경하는 권용순, M&A - 투자유치, 기업인수합병 전문가

김제철 기자

작성 2020.05.15 17:25 수정 2020.05.15 17:25 조회 826




권용순 M&A 전문가는 해당 산업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말하고 있다.



M&A(Mergers and Acquisitions, 일명 기업인수합병)이라 함은 해당 기업에 대해서 산업의 이해와 각종 세밀한 조사와 분석등 운영 및 회계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자산평가를 수행하여, 양당사자간의 거래조건을 조정하여 거래를 채결하는 자문을 하는 일이다.

 


위와 같은 직무를 수행하기 위하여는 산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있어야 하며, 이를 통해 매칭할수 있는 업체들의 현재 상태 및 앞으로의 추진계획 이외에도 산업의 방향성을 파악할수 있는 경험 및 인프라가 있어야 한다. 이외에도 업무협약과 거래구조를 정확히 전달할수 있는 능력과 마케팅활동 및 금융조달외에 투자유치등의 금융기법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의 영역이다.

 


자본시장통합법 관련 투자은행 설립과 리스크 관리 분야 등의 경영 컨설팅에 관한 수요가 증가하였다. 하지만 위와 같은 분야는 많은 사람이 필요한 영역이 아니라, 해당분야의 능력있는 전문가등 스페셜 리스트가 필요하며, 해당 전문가들은 전문성과 국제적인 감각을 가지고 있어야 함은 물론이다. 특히 위 분야는 경력자 위주의 시장이므로 신규인원의 유입이 쉽지 않다.

 


시장을 트렌드를 파악하고 산업을 앞서나갈수 있는 방법을 위해 매사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집중하는 권용순 전문가는 앞으로의 대한민국의 상황을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 코로나로 인하여 전세계적으로 산업에 대한 옥석을 파악하고 대한민국 프리미엄을 준비하고 있는 권용순 전문가는 본인이 가장 존경하는 세계적인 투자자 짐로저스의 행보를 항상 주시하고 있으며, 남북관계에 대하여서는 통일에 대하여 미리 준비하는 자세로 많은 기업들에게 현재에 안주하는 현실이 아닌 미래를 바라볼수 있게 지식을 전파하고 있다.


 




이외에도 권용순 전문가는 지역사회개발 및 청년들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청년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 청년들과 같이 고민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청년들이 글로벌 리더로써 성장할수 있도록 양성하고 해외사업진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

 

 

권용순 전문가는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심신을 정진하여야 하며, 희망적인 마음가짐으로 겸손을 실천할수 있는 사람많이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는 리더라고 덧붙였다.

 


그는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상 경영 부문 대상외에도 국회의장상등의 다수의 대내외적인 상을 수상한바 있다.

 





Copyrights ⓒ 한국종합ART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제철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
s094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