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인터넷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닷컴'

롯데의 유통망과 전자상거래 노하우를 결합하여 차별화된 인터넷 쇼핑 서비스

온오프라인 연계 채널을 통해 편리한 쇼핑을 사이버 세계에서 그대로 재현하는 것을 목표

e-commerce 노하우를 롯데의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오프라인 자산과 결합시켜 쇼핑몰 사업을 강화

입력시간 : 2019-10-27 20:07:55 , 최종수정 : 2019-10-27 20:07:55, 남궁문 기자

출처 : ​타이핑알바 http://www.taipingalba.com

롯데닷컴의 특징

 

롯데닷컴은 대한민국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업체이다. 롯데닷컴은 롯데의 유통망과 전자상거래 노하우를 결합하여 차별화된 인터넷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e-비즈니스 회사를 추구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연계 채널을 통해 편리한 쇼핑을 사이버 세계에서 그대로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9966월 국내 최초의 인터넷쇼핑몰로 출범한 롯데닷컴은 유통 1위 기업 롯데가 사이버 공간에서도 1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Next Business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롯데닷컴은 전자상거래 시장의 급격한 성장이 전망됨에 따라 풍부한 e-commerce 노하우를 롯데의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오프라인 자산과 결합시켜 쇼핑몰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클릭 앤 모르타르(Click & Mortar)' -오프라인 시너지 경영, 이것이 롯데닷컴이 추구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20113월 현재, 하루 80만 명이 방문하는 롯데닷컴은 UNIQLO, MUJI, NIKE 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의 온라인스토어를 운영해주는 ‘LECS(Lotte EC Customizing Service)'로 기업고객을 공략하는데 이어,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매장에서 찾아가는 신개념 픽업서비스 '스마트 픽(Smart Pick)'을 런칭했다. 특히 지난 2010년에는 롯데닷컴재팬을 설립, 글로벌 e-commerce 사업에도 새롭게 박차를 가하고 있다.

 

(dot)이라는 요소를 상징적으로 강조하여 가독성과 더불어 일반 도메인과 차별화되는 독특성을 부여하였다. 절재된 미니멀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롯데닷컴의 대표성과 포괄성을 부각시켰다.


Copyrights ⓒ 한국종합ART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남궁문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