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 양성과정' 2기 모집

퇴직, 노후 걱정인 노년 대상의 컨설턴트 수업 진행 전문강사 양성 진행

시니어벤처협회, '재취업지원서비스 의무화'에 발맞춰 중장년 퇴직자에게 재취업/창업 등 강연 제공 예정

입력시간 : 2019-08-19 17:44:01 , 최종수정 : 2019-09-24 12:04:44, 임예슬 기자



 빨라지는 은퇴 시기와, 적응하기 힘든 세상의 변화는 중장년의 공통적인 고민거리다. 물가 상승, 변화하는 문화, 줄어드는 중장년의 일자리 등 다양하게 발생하는 사회문제로 인해 은퇴 이후의 생활이 걱정스럽다고 말하는 이들도 많다.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협회장 신향숙)는 "100세 시대에 따라 중장년의 시니어가 새로운 사회 환경에서도 인생을 계획하고 살아갈 수 있게끔, 중장년을 위한 퇴직설계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라 말하고, 이를 진행하기 위한 전문강사를 양성하는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 양성과정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시니어벤처협회에서 진행하는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 양성과정 2기 모집 포스터


 시니어벤처협회가 시행하는 '퇴직설계컨설턴트' 자격제도는 퇴직 및 은퇴를 앞둔 중장년을 대상으로 재취업이나 전직, 그리고 창업지원, 생애 설계, 여가활동 등 제2의 전성기를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또 해당 내용 관련 상담을 지원하는 전문인의 자격을 지정하는 제도이다.


 이번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 양성과정 2기는 지난 1기에 이어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로서 활동할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해당 업무를 진행하는 전문강사는 중장년의 퇴직설계 전문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또 해당 과정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시니어벤처협회는 "연간 수십만 명 이상 발생하는 퇴직자가 준비 없는 퇴직을 맞이하지 않을 수 있도록, 150여명의 전문강사를 양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시니어벤처협회 진행의 전문강사 양성과정 수료자는 전국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등에서 퇴직 및 은퇴를 앞둔 중장년을 위한 전문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 양성과정 2기는 8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참여 신청은 시니어벤처협회 홈페이지 또는 온오프믹스에서 가능하지만, 선착순 인원 마감 제한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 


 교육과정은 8월 31일, 9월 1일, 9월 7일, 9월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진구의 시니어벤처협회 시니어창업허브 '디딤터'에서 진행된다. 생애설계, 여가와 재무, 재취업 전략, 창업실무 그리고 강사 역량 교육, 강의 발표 및 평가 등 실전에 필요한 지식과 스킬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 수업이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비용은 60만 원으로, 교육에 필요한 교재, 다과, 점심 그리고 2회로 계획되어있는 회식 비용을 포함한 금액이다. 비회원 강사 신청 시에는 자동으로 협회 개인회원 가입 혜택으로 회비 1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협회 임원사의 경우 45만 원으로 해당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퇴직설계컨설턴트 전문강사 양성과정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시니어벤처협회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시니어벤처협회'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시니어벤처협회는 2017년 6월 출범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비영리 단체로, 지난해 10월 대구, 경북지회(지회장 차순자)를 설립했다. 올해 5월에는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시니어창업허브 '디딤터'를 개소하였으며, 8월 중 서울시 종로구에 '디딤터 2호점'을 개설할 예정이다.


Copyrights ⓒ 한국종합ART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임예슬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